집근처 출판사랑 Cafetalk®?
네이버 꿈꾸는 책공장에 출판사 위치 지도를 기반으로 출판사랑 Cafetalk® 이나 하게 해줄까 하는... 출판사 가서 책도 사고 동네 서평단도 운영하고 택배비를 줄여가며 뭔가를 할 생각도 했었습니다. 그리고 책 출간 조언도 듣고 출판강의도 듣는 그런걸 할 생각했습니다.
사실 몇년 전에 책공장 회원들이 기록했던 구글스프레드에서 구글맵 kml 기반으로 변환 한 것을 이번에는 거꾸로 전부 데이터베이스화 하고 그걸 다시 오픈스트리트맵 위에 맵핑해서 출판사가 직접 수정할 수 있게 작업을 하고는 있습니다. 그리고 도서관 DB, 대출 DB도 주말에 다 받고 정리중입니다.



GIS로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출판사, 도서관, 서점도 분석일단 서대문 도서관에 대출 순위 좋은 것들이랑 책을 기증하는 서비스도 마련중입니다. 공공데이터로 API를 줘도 도서 이미지가 없어서 그걸 또 맞춰서 찾아내고 받아놓기는 하는데 디스크가 얼마나 남아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.
일단 출판사들이 도서관에 자기 책이 있는지 검색할 수 있게 하는 것이랑 사서넷 같은 곳에 책소개 정보를 보내는 것을 만들면 마케팅에 도움이 조금 될까 모르겠어요.
그것보다 이제 근처 서점에서 내 책 재고파악하고 도서에 대한 정리를 해야하는데 어떻게 해결할지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는데 그것보다 이걸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서 더 고민하고 있습니다.
사실 내 서가를 다른 사람에게 공개하는 앱을 만들려고 한지 꽤 됐는데 이렇게 도서관, 서점, 커피값으로 책을 거래하거나 편의점에 놓고 교환해가거나 뭐 그런 생각을 해봤습니다.

그냥 아이디어니까 그런가보다 하세요.
그나저나 책이 이렇게 안팔리는 것은 처음보네요. https://www.argo9.com/ 책사세요~